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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Beacon 마케팅 - 아이비컨 관리서버, iBeacon Context Aware, 아이비컨 상황인식 CMS, 아이비콘 마케팅 CMS, 아이비컨 광고, iBeacon 메시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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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닉스 비컨 - 온보딩(Onboarding)

  1. 온보딩(Onboarding) 소개

    온보딩은 새로운 지역에 Beacon 설치 및 콘텐츠 캠페인을 생성하고자 할 때, 한 곳에서 작업이 가능하도록 한 시각화 프로세스 입니다. 지도 레이어를 통해 Beacon 레이아웃을 파악하는데 도움을 주고, Beacon 정보와 적절한 Beacon 범위 및 캠페인 콘텐츠 연결을 단 몇 번의 클릭으로 가능하게 해 줍니다.

  2. 온보딩 프로세스 및 지도 보기 시작하는 방법
    로그인 후, 팝업을 통해서나 맵 버튼을 이용한 위치 리스트를 통해 시작할 수 있습니다.  
  3. 위치 생성

    세 가지 방법으로 새로운 위치를 생성할 수 있습니다.


    • - 브라우저에 당신의 위치를 검색하도록 설정합니다. 위치 정보를 받으면 주소와 함께 위치 폼을 표시해 줍니다.
    • - 폼에 정보를 추가합니다. 주소 정보가 추가되기 시작하면 지도는 주소의 특정 위치로 이동합니다.
    • - 만약 푸른색 마커가 맵에 나타났다면, 드래그를 통해 새 위치로 드래그 함으로써 새 정보로 업데이트 할 수 있습니다.

    위치가 생성되면 레이아웃 마법사를 이용하는 프로세스를 계속 진행하거나 건너 뛸 수 있고 Beacon 등록에 바로 갈 수 있습니다. 어떤 구축 계획 없이 지도에 비콘을 지정할 수 있습니다.

     
  4. 위치 패널 옵션
    위치 선택기 근처 오른 버튼을 사용해서 위치 버튼 몇 개를 토글 할 수 있습니다..
    • - 첫 번째 버튼 그룹은 다음 옵션을 제공합니다 :
      1. 1. 새로운 위치 생성
      2. 2. 현재 위치 편집
      3. 3. 레이아웃 옵션 보기
      4. 4. Beacon 리스트만 보기(레이아웃 옵션 없음)
    • - 오렌지색 보기 버튼
      1. 1. Beacon 범위 마커 보기 / 숨기기
      2. 2. 레이아웃 가이드 시작하기 / 끝내기
    • - 평면도(FLOOR PLANNER) 버튼
      1. 1. 레이아웃 이미지의 회전 및 크기 조정 잠금 해제
      2. 2. 이미지 잠금. 이미지가 맵에 적절하게 위치했을 때 사용해야 함
    • - 상점 경계의 시작 / 편집/ 삭제를 위한 상점 경계 버튼
    • - 새로운 Beacon 추가 버튼
    • - 저장 버튼
     
  5. 레이아웃 이미지의 위치

    레이아웃 이미지 위치는 업로드 가능하고 지도의 가장 위쪽에 자리할 수 있는 유효한 건물 설계가 되어야 합니다. 이는 실제 상점 레이아웃의 생생한 모습을 보여줄 수 있습니다. 이미지는 평면도 제어 버튼을 이용하여 업로드 / 잠금 / 잠금 해제 및 삭제가 가능 합니다. 업로드되면 이미지는 그림 아래 이미지 처리기 마커를 이용해 회전 및 크기 조정을 할 수 있습니다.


    참고 : 사진을 업로드 하기 전에 확대하여 지도 건물이 전체 화면에 맞는지 확인해야 합니다. 이미지를 회전 / 크기조정을 할 때는 지도를 이동할 수 없고 확대 / 축소 조작은 왼쪽 상단의 줌(zoom) 버튼으로만 조정이 가능합니다.

     
  6. 비콘 지도 그리기

    지도에 있는 비콘은 리스트에서 가져올 수 있습니다. 비콘 리스트는 지도에 명시되어 있지 않은 비콘과 지정되지 않은 새로운 비콘을 포함 합니다. 리스트 아래 버튼을 이용하여 새로운 비콘을 생성할 수 있습니다. 지도에 비콘을 놓으려면 리스트에서 비콘을 선택하고 원하는 위치에 클릭해야 합니다.


    기본값으로 지도에 보여지는 비콘은 항상 전력 세팅에 따라 파란색 원으로 비콘 범위를 표시합니다. 삭제 아이콘을 사용하여 비콘을 지울 수 있습니다. 비콘이 지워지면 바로 비콘 리스트에 나타납니다.


    참고 : 비콘 범위는 추정값입니다. 장애물과 실제 세계의 신호 간섭에 따라 달라질 수 있습니다.

     
  7. 캠페인 (Campaigns)

    지도 보기에서 직접 캠페인을 관리할 수 있습니다. 비콘에 적용된 캠페인은 위치 선택기의 왼쪽 상단에 표시 됩니다. 여러 위치에 설정된 캠페인은 아이콘과 플러스로 표시 됩니다.


    캠페인 상세 설명을 보거나 생성하거나 현재위치에 존재하는 캠페인을 적용하려면 켐페인바의 켐페인을 클릭하시면 됩니다.


    캠페인을 클릭하면 특정 캠페인의 옵션과 콘텐츠가 보입니다. 위 쪽 두 개의 버튼은 새로운 콘텐츠를 추가하거나 캠페인 일반 데이터를 편집합니다. 캠페인을 삭제하기 위해서는 첫째로 그 캠페인을 편집합니다. 그리고 나서 위치 선택기의 현재 위치를 제거합니다.


    각각의 캠페인 콘텐츠는 각 줄의 끝에 편집 및 삭제하는 옵션을 가지고 있습니다. 각 줄위에 가리킴(hovering)은 해당 콘텐츠에 대한 시각적 지표 트리거를 보여 줍니다. 캠페인 콘텐츠 가리킴(hovering)은 적용된 비콘에 대해 파란색으로 항상 하이라이트 처리 합니다. 트리거 시각 지표는 첫 번째 태그 비콘만을 표시 합니다.

     
  8. 캠페인 콘텐츠 추가 / 편집

    캠페인 콘텐츠는 캠페인 화면 표시에서 컨트롤(콘텐츠 추가 / 버튼 편집)을 이용하여 정의 할 수 있습니다. 이 컨트롤이 사용되면 아래 그림에 보이는 것처럼 지도의 왼쪽 측면에 콘텐츠바가 나타납니다.


    콘텐츠 도구모음은 실제 콘텐츠, 적용될 태그, 콘텐츠를 배달하는데 필요한 트리거를 정의하는 여러가지 버튼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 - 콘텐츠 버튼 (Content Button) - 배달되는 콘텐츠를 지정(이미지, URL, 메시지). 존재하는 콘텐츠를 선택하거나 폼을 이용하여 새로운 콘텐츠를 생성할 수 있습니다.
    • - 태그 (Tags) - 각 가능한 태그에 대해서 버튼 선택기 리스트를 보여줌. 캠페인 콘텐츠 태그를 선택하려면 태그를 클릭. 태그 위에 가리킴(hovering)은 특정 태그에서 지도 비콘을 하이라이트 합니다.
    • - 시간 프레임 (Timeframes) - 배달되는 콘텐츠나 새로 생성되는 콘텐츠에 대해 하나 또는 그 이상의 시간 프레임을 선택
    • - 트리거 (Triggers) - 첫 번째의 송출(Trigger) 항목(Beacon 또는 태그)을 선택하고 나서 이후의 적절한 송출을 선택
    • - 소셜 프로파일 - 만약 우리의 SDK가 구현되 응용프로그램이 소셜 프로파일 정보로 보내지면 콘텐츠가 어느 소셜 프로파일에 적용되어야 하는지를 지정할 수 있습니다.
    • - 방문자 수 - 콘텐츠를 보여주기 위한 방문자 수
    • - 저장 - 적어도 지정된 콘텐츠나 트리거가 하나라도 있을 때만 가능

    콘텐츠 저장은 현재 콘텐츠가 다른 위치에서 적용되었는지 메시지를 보여 줍니다. 그렇지 않으면 단지 성공 메시지만 보여 줍니다.

     
  9. 히트맵 (Heatmaps)

    특정 위치의 인기도를 자세히 알려면 히트맵(Heatmap)을 사용할 수있습니다. 히트맵이 어떻게 작동하는지는 아래의 동영상을 통해 확인 하실 수 있습니다.